랄스토니아 피케티 LSA71 균주 및 이를 이용한 진세노사이드 Rb1을 진세노사이드 F2로의 생물 전환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랄스토니아 피케티 LSA71(Ralstonia pickettii LSA71) 균주를 이용하는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 Rb1을 진세노사이드 F2로의 생물 전환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더덕 근권 토양으로부터 분리된 랄스토니아 피케티 LSA71 균주는 β-글루코시다제 활성을 유의적으로 나타내며, 진세노사이드 Rb1으로부터 진세노사이드 F2로의 전환능을 효과적으로 나타내므로, 본 발명의 랄스토니아 피케티 LSA71 균주는 진세노사이드 F2의 대량생산 방법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