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베라트롤 글루코사이드 유도체 생합성용 컨스트럭트 및 이를 이용한 생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레스베라트롤 글루코사이드 유도체 생합성용 컨스트럭트 및 이를 이용한 레스베라트롤 글루코사이드 유도체의 생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유전자 컨스트럭트, 발현벡터 그리고 형질전환체를 이용하여 생합성하는 경우, 체내 이용효율이 우수하고, 체내 대사에 의한 손실이 적어 약제학적으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레스베라트롤 글루코사이드 유도체를 효과적으로 제조할 수 있고, 특히 단순 탄소원을 이용한 미생물 배양에 의해 레스베라트롤 유도체를 대량으로 용이하게 생합성할 수 있어, 의약 산업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