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울금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및 약학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울금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및 비만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울금 추출물을 함유하는 조성물은 식이조절, 체지방감소, 지방간 생성 억제 및 간손상 억제 등의 비만 개선 효과가 뛰어나므로, 이를 비만 예방 및 개선과 체질 개선을 위한 건강 기능성 천연소재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