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마선 조사에 의해 바이오매스, 전분 및 지질 함량이 증진된 미세조류 클라미도모나스 레인하드티아이 변이체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감마선 조사에 의해 바이오매스, 전분 및 지질 함량이 증진된 미세조류 클라미도모나스 레인하드티아이(Chlamydomonas reinhardtii) 변이체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해 바이오에너지 생산성이 높아진 경제적인 바이오매스로 사용되기에 적합한 미세조류를 제공하며, 상기 미세조류는 바이오디젤용 지질 생산 및 바이오에탄올용 전분 생산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