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나무속 열매 발효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바이러스용 조성물

Abstract

발명은 귤나무속(genus citrus) 열매 발효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본 발명의 귤나무속 열매 발효물은 인체 독성이 없고, 다양한 종의 바이러스에 대한 우수한 증식 저해효과가 있으므로, 항바이러스능을 갖는 약학적 조성물, 또는 상기 목적의 건강식품 및 사료첨가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