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RG3 단백질 특이적인 항체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NDRG3 단백질 특이적인 항체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저산소증(hypoxia) 반응으로 생성된 젖산(lactate)에 의해 매개된 NDRG3이 젖산-NDRG3-c-Raf-ERK 신호 경로를 통해 세포증식(proliferation) 및 혈관신생(angiogenesis)을 촉진함을 확인함으로써, 상기 NDRG3 에피토프에 결합하는 항체 또는 이의 단편을 암, 염증, 혈관 질환의 발병 기작 연구, 이에 관여하는 신규 유전자 발굴, 치료제 개발 및 신약 개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