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RG3 과발현 형질전환 동물모델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NDRG3 과발현 형질전환 동물모델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NDRG3이 과발현되도록 제작한 NDRG3 과발현 형질전환 마우스의 폐, 간, 장 및 하복부를 포함한 여러 장기에서 암이 형성되고, ERK를 포함한 혈관신생(angiognesis)과 관련된 인자 및 사이토카인의 발현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상기 NDRG3 과발현 형질전환 동물모델을 암, 염증, 혈관 질환의 발병 기작 연구, 이에 관여하는 신규 유전자 발굴, 치료제 개발 및 신약 개발을 위한 질환동물모델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