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루브산 키나아제 엠투(Pyruvate kinase type M2), PKM2의 발현 또는 활성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제 민감성 증진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PKM2의 발현 또는 활성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제 민감성 증진용 및 항암 보조용 약학적 조성물, 그리고 항암 효과 증진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상기 PKM2의 발현 또는 활성 억제제는 암세포 내에 존재하는 PKM2를 감소(depletion)시켜서 항암제에 의한 세포사멸(apoptosis)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항암제 민감성 증진용 및 항암 보조용 약학적 조성물 및 항암 효과 증진 방법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