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 및 스테비아의 혼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새우 생육증진용 사료첨가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울금 및, 스테비아 또는 스테비오사이드의 혼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새우 생육증진용 사료첨가제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사료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상기 혼합물은 사료첨가제에 포함되어 새우의 생육을 현저히 증진시킴과 동시에, 새우 양식수의 수질 정화기능을 가지고 있어, 수질악화로 인한 폐사율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새우 양식산업에 보다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