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코르티손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 바이러스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의 하이드로코르디손(hydrocortisone)은 라이노바이러스 제 2형, 제 3형, 제 5형 및 A형 간염 바이러스를 포함하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대하여 현저한 항 바이러스 활성을 가지며 특히 양성 대조군인 리바비린(Ribavirin) 및 아씨클로비어(Acyclovir)와 비교하여 유의적인 항 바이러스 활성을 나타내므로 상기 하이드로코르티손은 항 바이러스용 약학적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