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대한 용해도가 개선된 신규 제라닐 프라보노이드 유도체,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암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물에 대한 용해도가 개선된 신규한 제라닐 프라보노이드(geranyl flavonoid)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본 발명의 신규한 제라닐 프라보노이드 유도체는 STAT3(Signal Transducers and Activators of Transciption 3, STAT3) 단백질의 인산화 억제를 통해 STAT3의 타겟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시켜, 다양한 암세포주에서 생장 억제 효과를 나타내며, 생체 내(in vivo)에서 유의적인 종양 크기 및 무게 감소 효과를 나타내므로, 본 발명의 제라닐 프라보노이드 유도체는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