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GPR43(G protein receptor 43) 활성을 억제하는 2-옥소-1,2,3,4-테트라하이드로피리미딘-5-카르복사미드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유도체, 이의 광학이성질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은 역작용제(inverse agonist) 및 극복할 수 있는 억제제(surmountable inhibitor)로서 인간 GPR43(hGPR43)을 유의적으로 억제할 수 있으므로, GPR43 활성과 관련된 염증 또는 대사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또는 건강기능식품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