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식물체로부터 분리한 슈도지마 추라시맨시스 RGJ1 균주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고추 식물체로부터 분리한, 식물체 병원균 또는 식물 바이러스에 대해 전신유도저항성(induced systemic resistance)을 유도하는 슈도지마 추라시맨시스 RGJ1(Pseudozyma churashimaensis RGJ1) 균주, 상기 균주 또는 이의 배양액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식물 병해 방제용 또는 식물의 수확량 증가용 미생물 제제, 상기 균주를 배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미생물 제제를 제조하는 방법 및 상기 균주 또는 이의 배양액을 식물의 유묘에 침지 처리, 토양 관주 처리 또는 지상부에 경엽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식물의 병해를 방제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