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2-페닐벤조퓨란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써, 본 발명에 따른 신규한 2-페닐벤조퓨란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은 대식세포에 의해 유도된 NO, IL-6 및 TNF-alpha를 억제하는 효과가 우수하므로 염증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