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마선 조사에 의한 고온내성 김 변이체 및 이의 선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방사무늬김(Pyropia yezoensis)에 감마선을 조사하여 수득된 고온 내성의 김 변이체(기탁번호: KCTC12719BP), 김에 방사선을 조사하여 돌연변이체를 유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온 내성의 김 변이체의 제조방법, 상기 고온 내성의 김 변이체를 배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온 내성의 김 생산 방법, 상기 생산 방법에 의해 생산된 고온 내성의 김 및 상기 김을 이용하여 제조된 김 가공식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