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나무의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빵 나무(Artocarpus altilis)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빵 나무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은 암세포주의 성장과 인체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스탯3(signal transducers and activators of transcription3, STAT3)의 활성을 억제하므로 대장암, 위암, 전립선암, 유방암, 신장암, 간암, 뇌종양, 폐암, 자궁암, 결장암, 방광암 또는 췌장암 등의 암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