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롭신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그람음성 세균에 대한 폴리믹신의 항균 활성을 증가시키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네트롭신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그람음성 세균에 대한 폴리믹신의 항균활성을 증가시키는 조성물을 제공한다.본 발명은 그람음성 세균을 사멸 또는 증식을 억제하기 위하여 처리하는 폴리믹신 투여량을 4배 이상 낮춤으로써 투여된 개체에서 폴리믹신의 과투여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부작용을 현저히 낮출 수 있는 장점을 가지며, 본 발명의 주요성분 중 하나인 네트롭신의 투여량을 8배 이상 낮출 수 있는 효과를 동시에 발휘한다. 또한,본 발명은 그람음성 세균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질병 및 질환을 치료 또는 예방을 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식품, 의약품, 사료 등과 같은 제품에 첨가제로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