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하수오 추출물을 함유하는 화장품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적하수오를 95% 에탄올 수용액으로 추출한 후 상기 추출물을 액체크로마토그래피 칼럼에 충진한 후 용매로는 물/메탄올[70:30→0:100 (v/v)]를 사용하여 메탄올 농도가 50%이며, 분획 시간이 66 내지 85분 사이에 분획되는 분획물을 활성성분으로 포함하여 피부 미백, 피부 주름 방지, 항산화, 항염증, 항아토피, 피부 튼살 방지 등에 매우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기능성 화장품 조성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