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RG3 단백질을 이용한 젖산의 정량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NDRG3 단백질을 이용한 젖산의 정량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NDRG3 단백질 발현양의 측정을 통한 젖산 정량 방법을 제공하여 NDRG3 단백질에 기한 세포증식 및 혈관신생 등의 작용을 예측 및 분석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향후 허혈성 질환 등 관련 질병의 진단, 관리, 치료, 예방 또는 관련 신약 개발 및 연구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