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 착즙박을 이용한 박테리아 셀룰로오스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감귤 착즙박을 이용한 박테리아 셀룰로오스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감귤 착즙박에서 당화 효율을 증진시키는 신규한 균주 아스페르길러스 나이거 NY(Aspergillus nigerNY)를 분리 동정하였으며, 상기 균주와 감귤 착즙박을 함께 당화하여 환원당 전환 활성이 높은 효소액을 제조하고, 상기 효소액을 탄소원으로 사용하여 글루콘아세토박터 속 GS7(Gluconacetobactersp.GS7)균주가 박테리아 셀룰로오스 생성 능력이 향상됨을 확인함으로써, 본 발명의 감귤 착즙박이 박테리아 셀룰로오스 제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