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X1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스크리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HAX1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건강기능식품, 및 이를 이용한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에 관한 것으로, HAX1이 cIAP2의 분해를 촉진하여 cIAP2의 기질중 하나인 NIK의 수준이 높아지고, 나아가 HAX1이 NIK의 안정화를 통해 비전형적 NF-κB 경로를 조절하고, HAX1을 억제하는 siRNA를 처리하였을 때, NF-κB의 활성을 억제함으로써, 상기 HAX1 억제제가 염증성 질환 치료제, 및 이를 이용한 스크리닝 방법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