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아 파스토리스 균주 유래의 목적단백질 분비생산용 단백질융합인자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효모 피키아 파스토리스(Pichia pastoris) 균주 유래의 목적단백질 분비생산용 단백질융합인자, 상기 단백질융합인자를 코딩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 이를 포함하는 재조합 발현벡터, 상기 폴리뉴클레오티드 또는 재조합 발현벡터를 포함하는 형질전환체 및 상기 단백질융합인자를 이용한 목적단백질 생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