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허브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알러지용 조성물

Compositions containing extracts of Plectranthus hadiensis var. tomentosus (Benth. ex E. Mey). Codd, fractions or isolated compounds isolated therefrom for prevention and treatment of allergy

Abstract

본 발명은 로즈허브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알러지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로즈허브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화합물은 알러지 질환에서 주요하게 작용하는 면역세포들의 세포주인 THP-1 세포 및 EoL-1 세포에서 각 세포에 대한 세포독성은 없으면서, 염증성 사이토카인 및 케모카인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항균작용, 면역 억제 및 조절 작용 등의 효과를 나타내므로 아토피성 피부염 및 천식 등의 알러지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