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실로마이세스 속 균주를 이용한 생물 농약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패실로마이세스(Paecilomyces) 속 균주를 이용한 친화경유기농자재, 또는 생물 농약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상기 패실로마이세스 속 균주로부터 생산한 활성포자를 부형제, 유화제 등과 최적조건으로 혼합하여 제조된 해충 방제용 수화제, 유탁제 또는 오일제 조성물은 물 또는 유기용매에 쉽게 분산, 현탁 또는 혼합되고, 고유한 해충 방충 효과가 유지되며, 안정성이 증가하므로, 해충 방제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