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화 인간 전분화능줄기세포 검출용 조성물, 단일클론항체 6-1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데스모글레인 2(Desmoglein 2, Dsg 2) 유전자의 mRNA 또는 이의 단백질 수준을 측정하는 제제를 포함하는, 미분화된 인간 전분화능줄기세포 검출용 조성물, 상기 조성물을 포함하는 미분화된 인간 전분화능줄기세포 검출용 키트, 데스모글레인 2 유전자의 mRNA 또는 이의 단백질 수준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미분화된 인간 전분화능줄기세포를 검출하는 방법, 인간 전분화능줄기세포의 분화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및 미분화된 인간 전분화능줄기세포를 분리하는 방법, 데스모글레인 2의 발현 또는 활성을 감소시켜 인간 전분화능줄기세포의 미분화 상태를 감소시키는 방법, 인간 데스모글레인 2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단일클론항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