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노로사이드 에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진균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마그노로사이드 에이(magnoloside A)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진균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황 목련(Magnolia obovata Thunb.)의 에틸아세테이트 분획물로부터 항진균성 물질인 마그노로사이드 에이 화합물을 분리하였으며, 상기 황 목련의 추출물, 분획물 및 이로부터 분리한 마그노로사이드 에이 화합물이 다양한 균주에 대해 항진균 효과를 나타내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본 발명의 마그노로사이드 에이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은 항진균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