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분해성 유해 방향족 화합물 감지용 리포터 식물 시스템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난분해성 유해 방향족 화합물 감지용 리포터 식물 시스템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을 이용하면 톨루엔을 포함한 난분해성 유해 방향족 화합물의 감지에 매우 유용한 리포터 식물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으며, 종래 기술보다 상기 난분해성 유해 방향족 화합물을 더욱 민감하고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의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지역의 간접적인 외부인식 시스템이 아닌 직접적인 간편 인지가 가능하며, 화학적/물리적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실생활에서 독성물질을 인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