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세네데스무스 속(Scenedesmus sp.) 미세조류의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 외용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상기 세네데스무스 속 미세조류의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 외용제 조성물은 항산화, 주름개선, 세포성장촉진, 진피세포성장촉진, 콜라겐 증가, 콜라겐분해효소 감소, 면역세포성장촉진, 염증억제, 피부 유수분 조절, 피부주름개선, 진피친밀도 증가, 피부탄력 증진, 보습, 피부장벽 회복, 피부결 개선, 피부 홍반 감소, 색소침착 감소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