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맞춤형 살충제 스크리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수의 곤충으로부터 유래된 Met 단백질과 Met 결합 파트너 단백질의 결합을 이용하여, 살충제 후보물질이 가장 효과적인 살충활성을 나타낼 수 있는 곤충을 선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곤충 맞춤형 살충제의 스크리닝 방법 및 상기 방법에 사용될 수 있는 곤충 맞춤형 살충제 스크리닝 키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곤충 맞춤형 살충제 스크리닝 방법을 이용하면, 하나의 살충제 후보물질이 가장 효과적인 살충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곤충을 선발하여, 곤충 맞춤형 살충제를 발굴할 수 있으므로, 보다 효과적인 해충 방제용 제제의 개발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