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A를 고농도로 포함한 바이오오일 생산 미세조류인 스키조키트리움 속 SH103 균주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DHA(Docosahexaenoic acid, 22:6)를 고농도로 포함한 바이오오일을 생산하고, 고수율의 바이오오일 생산성을 가지는 미세조류인 스키조키트리움 속(Schizochytrium sp.) SH103 균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균주는 고품질의 바이오오일의 생산을 가능케하고, 현재까지 보고된 결과들과 비교해 사용된 포도당 영양원 대비 가장 높은 DHA 오일의 생산수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 생산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어 DHA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산업과 바이오오일 산업의 시장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