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1 변이 단백질을 포함하는 TodS 변이 단백질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PAS1 변이 단백질, 상기 PAS1 변이 단백질을 포함하는 TodS 변이 단백질, 상기 변이 단백질을 생산하는 미생물, 상기 변이 단백질을 이용하는 방향족 탄화수소 감지용 바이오센서 및 방향족 탄화수소 분해용 미생물 제제에 관한 것이다. 또한,본 발명은 PAS1 단백질 결정체, SeMet-PAS1 단백질과 톨루엔 복합체의 결정체, PAS1 단백질과 1,2,4-TMB(1,2,4-Trimethylbenzene) 복합체의 결정체 및 상기 결정체의 제조 방법, 및 이의 적용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