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의 배양방법 및 그 배양미생물로부터 9-시스 베타카로틴의 분리 및 정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기체의 미세분사 및 광원 조절에 의해 생성된 광화학적 기체를 이용한 미생물의 배양속도 향상방법 및 그 배양미생물로부터 9-시스 베타카로틴(9-cis β-카로틴)을 분리 및 정제하는 방법을 포함하는, 미생물로부터 9-시스 베타카로틴의 생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9-시스 베타카로틴은 기체의 미세분사 및 광원 조절에 의해 배양된 미생물로부터 분리 및 정제됨으로써, 생산이 용이하고, 또한 친환경적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우수한 순도를 나타내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