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III 에펙터 HopQ1 및 LIM 도메인 키나아제1 (LIMK1)의 상호작용을 이용한 HopQ1에 의한 면역 억제에 대한 억제제 스크리닝 방법 및 이를 위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타입 III 에펙터 HopQ1 및 LIM 도메인 키나아제의 상호작용을 이용한 HopQ1에 의한 면역 억제에 대한 억제제 스크리닝 방법 및 이를 위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타입 III 에펙터 단백질인 HopQ1과 그의 결합파트너로서의 LIMK1의 상호작용 억제제는 HopQ1에 의한 식균작용의 억제를 조절함으로써 세포내 독소 유발 쇼크 조절용 물질로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