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허브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증후군 또는 이들의 합병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또는 항산화용 조성물

Compositions for the prevention or treatment of metabolic syndrome or complications thereof, or antioxidant for containing extracts of Plectranthus hadiensis var. tomentosus (Benth. ex E. Mey). Codd, fractions or compounds isolated therefrom as an active ingredient

Abstract

본 발명자들은 로즈허브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화합물이 ACAT 저해 활성 및 LDL 항산화 활성이 있음을 확인하였으므로, 이와 관련된 대사증후군 또는 이들의 합병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뿐만 아니라 항산화용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