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스테마 론기페스 VK1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론기페노사이드 A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인지기능장애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지노스테마 론기페스 VK1(Gynostemma longipes VK1)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론기페노사이드 A(longipenoside A)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인지기능장애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지노스테마 론기페스 VK1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론기페노사이드 A 화합물을 기억력 감퇴 및 인지장애 동물 모델에 투여한 결과, 인지능력 및 기억력 증진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