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타시아 웨인마니폴리아의 미백 및 주름 개선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피스타시아 웨인마니폴리아 (Pistacia weinmannifolia)의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피스타시아 웨인마니폴리아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조성물은 멜라닌 합성에 관여하는 티로시나제의 활성 저해, 멜라노사이트에서의 멜라닌 생성 저해, 자외선에 대한 세포 보호, 주름 관련 유전자인 MMP-1과 MMP-3의 발현 억제, 엘라스틴 유전자의 발현 촉진 등의 효과를 나타내어, 피부 미백 효과 및 주름 개선 효과가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