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동물의 손기능 검사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실험동물의 손기능 검사장치를 제공한다. 상기 실험동물의 손기능 검사장치는, 실험동물이 생활하는 사육공간이 형성된 케이지에 설치되는 실험동물의 손기능 검사장치에 있어서, 상기 케이지의 전면에 장착되고, 투명한 재질의 판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홀부가 관통 형성된 장착판을 포함하는 본체장착부와, 상기 본체장착부의 전면에 탈부착 가능하게 결합되는 검사부를 포함하되, 상기 검사부는, 상면이 개방되고 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되며, 상기 홀부에 대응되게 관통되어 상기 실험동물의 손의 출입이 가능한 개구부를 포함하는 케이스부재와, 상기 개구부에 인접하게 상기 수용공간에 구비되고, 먹이가 수용되게 요입 형성된 복수의 먹이홈을 구비한 검사패널을 포함하여, 상기 실험동물이 상기 복수의 먹이홈에 수용된 먹이를 집는 동작을 분석하여 손기능을 검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