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R,3R-부탄다이올 또는 2S,3S-부탄다이올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동물 병원균의 병원성 감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2R,3R-부탄다이올(2R,3R-butanediol) 또는 2S,3S-부탄다이올(2S,3S-butanediol)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동물 병원균의 병원성 감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을 통해 2R,3R-부탄다이올 또는 2S,3S-부탄다이올은 동물 병원균에 대한 효과적인 항균용 미생물제제로 사용될 수 있는 점을 확인함으로써, 관련 산업에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