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 세포 활성화 융합 단백질, NK 세포 및 이들을 포함하는 약제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암 치료용 융합 단백질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융합 단백질은 종양 관련 항원에 결합하는 항체 또는 이의 단편; 링커; 및 CXCL16의 자연 살해 세포 유도 단백질을 포함하는 융합 폴리펩티드를 포함하여 면역세포치료제인 자연 살해 세포와 공-투여시 특정 항원을 발현하는 암으로의 자연 살해 세포 유입을 크게 증강시킴으로써 암 예방 또는 치료에 현저한 효과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