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량분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목표 화합물 및 적어도 하나의 방해 화합물을 포함하는 시료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방해 화합물보다 하전 입자(charged particle) 친화도가 높은 첨가제를 혼합한 시료 혼합물로부터 하전 입자의 전이 반응에 의하여 목표 화합물을 선택적으로 이온화시키는 것을 포함하는 질량분석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질량분석 방법에 의하면, 시료에 포함된 목표 화합물 이외의 방해 화합물이 소정의 첨가제의 첨가에 수반하여 양성자, 전자 등의 하전 입자의 전이 반응에 의한 이온화되는 것이 효율적으로 제어됨으로써 시료 중의 목표 화합물 유래의 이온이 질량측정기에 의해서 분석되는 감도를 선택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