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식물의 환경 스트레스 내성을 증가시키는 벼 유래의 OsCYP21-4 유전자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을 통해서 OsCYP21-4 유전자가 식물의 산화적 스트레스와 고 농도 염의 환경 스트레스 내성 기작에 관여하는 유전자임을 알 수 있으며, 이를 유용작물에 도입하여 환경 스트레스 내성 작물 개발에 유용한 유전자로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