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3β 유전자 녹아웃 마우스를 이용한 조증 치료제의 스크리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Top3β 유전자 녹아웃 마우스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Top3β 유전자 녹아웃 마우스를 조증 동물모델로 사용하는 방법 및 상기 동물을 이용한 조증 치료제의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Top3β 유전자가 녹아웃된 마우스는 조증의 행동학적 증상을 보이므로, 상기 Top3β 유전자 결손 마우스는 조증의 원인을 연구하고, 조증의 예방제 또는 치료제를 스크리닝하기 위한 효과적인 동물 모델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