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꽃나무 꽃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신경퇴행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팥꽃나무 꽃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신경퇴행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것으로, 팥꽃나무 줄기 및/또는 뿌리 추출물과는 다르게 유전독성이 없으면서도 신경퇴행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 효과가 우수한 신경퇴행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