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진세노사이드 Re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골다공증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진세노사이드 Re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되는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골다공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그리고 진세노사이드 Re 또는 이의 식품학적으로 허용되는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골다공증의 예방 또는 개선용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진세노사이드 Re는 골다공증을 예방, 개선 및 치료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천연물에서 유래되어 부작용이 없고 세포독성이 없어 골다공증 예방, 개선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과 건강기능식품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