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간 유사성 및 분화 수준에 대한 정보 제공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검체 세포의 목적 조직과의 유사성 또는 목적 조직으로의 분화 수준에 대한 정보 제공 방법, 상기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 및 분화 유도 인자의 분화 유도능을 검정하는 방법에 관한 발명이다. 본 발명의 정보 제공 방법은 검체 세포의 목적 조직과의 유사성 또는 목적 조직으로의 분화 수준을 정량적 수치로 표현하여, 장기 유사체의 분화 및 발달 상태를 정량적으로 검증하고, 보다 개체에 적합한 유사체를 제작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