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V CP 코딩 유전자를 이용한 재조합 벡터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TCV(Turnip crinkle virus) 유래 CP(coat protein)의 P 도메인을 코딩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이용한 재조합 벡터 시스템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재조합 벡터를 이용함으로써 원하는 유전자를 효율적으로 침묵(silencing)시켜 유전자의 고유 기능 연구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가치 있는 유용 유전자들의 탐색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