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에어필터를 포함하는 공기정화기 및 그 동작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대상 물질과의 전기적 결합력이 증가되도록 표면 처리된 기능성 에어필터를 이용하여 필터의 교체시기를 판단하는 기능성 에어필터, 기능성 에어필터를 포함하는 공기정화기 및 그 동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기능성 에어필터를 이용하여 대상 물질의 오염도 증가에 따른 표면의 전기적 특성의 비가역적 변화 또는 정전기의 변화로부터 필터의 수명 및 필터의 교체시기를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