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S 관련 코로나바이러스 및 MERS 관련 코로나바이러스 동시 검출용 프라이머 및 이를 이용한 검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SARS-관련 코로나바이러스 및 MERS-관련 코로나바이러스 동시 검출용 프라이머 세트, 조성물, 키트 및 SARS-관련 코로나바이러스 및 MERS-관련 코로나바이러스를 동시에 검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SARS-관련 코로나바이러스 및 MERS-관련 코로나바이러스의 동시 검출용 프라이머 세트를 이용할 경우, 미량의 SARS-관련 코로나바이러스 및 MERS-관련 코로나바이러스를 특이적이고 높은 민감도로 검출할 수 있으므로, 인간뿐 아니라 박쥐에서도 SARS 및 MERS를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진단하여 이를 산업적으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