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CEACAM6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CEACAM6 키메릭 항원 수용체 (CAR) 및 이를 포함하는 세포 치료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키메릭 항원 수용체는 CEACAM6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표적 항암제에 유용한 타깃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키메릭 항원 수용체는 종양 조직에 효과적으로 면역세포가 이동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효율 높은 항암 효과를 나타내는 유전자 세포 치료법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