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화증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적소두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올레아놀린산 아세테이트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조성물은 상피-간엽 이행을 억제하고, 폐섬유화에 의하여 감소된 폐용적을 증가시키며, 간섬유화 및 산화적 스트레스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므로 섬유화증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 용도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